반응형

우체국 체크카드 정부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내

 

5월11일(월)부터 온라인으로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각 은행 및 카드사 별로 신청이 온라인에서 오전 7시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정부재난 지원금은 가구수에 따라서 지원되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표를 참고하셔서 해당되는 금액이 대략 얼마정도인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수령금액은 포털사이트에 긴급재난지원금을 검색하신 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만 가지고도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단, 모바일기기에서는 이용이 불가하다고 하니까 꼭 PC에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확인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이제 우체국 체크카드 정부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우체국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우체국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온라인 신청은 5월11일(월)~31일(일)까지 이며, 15일(금)까지는 5부제로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 우체국 체크카드로 신청하면 좋은 점!!

 

포인트 및 캐시백 등 카드 혜택은 그대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전월 실적으로 포함)

전월실적으로 포함되기 때문에 따로 현금을 쓰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온라인 신청을 못할 경우에는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5월18일(월)~29일(금)까지 직접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하지만, 22일(금)까지는 직접방문도 5부제로 운영이 된다고 하니까

18일~22일에 방문할 경우에는 생년월일을 꼭 확인하신 후에 해당 요일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우체국 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한눈에 알아보기!!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급대상은 소득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전부 해당이 되지만, 미리 지급대상이었던 기초생활수급 가구는 이번 신청기간에서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원금액은 가구수별로 각각 다른데요. 위에 언급했던 것과 같이 본인 가구수가 몇인 가구로 등록이 되어있는지 꼭 확인하신 후에 신청하시면 추후에 좋다고 합니다.

※ 우체국 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안내

 

1. 포털사이트에서 우체국 예금보험 검색!!

  (우체국만 검색하시면 우체국택배 사이트가 검색되기 때문에 꼭 우체국예금보험이라고 검색해야 합니다.)

2. 우체국예금보험을 클릭 한 후 메인화면 중앙을 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붉은색 박스안에 있는 공지사항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3. 신청방법 숙지 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클릭!!

4.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체국도 포함되어 있음을 확인하신 후에 출생년도가 해당되는 요일이

  언제인지 확인하신후에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5. 신청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빈칸을 채우시면 됩니다.

6. 빈칸을 채우셨으면 필수 동의에 체크를 하신 후에 맨 아래 확인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완료가 됩니다.

7. 신청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는데요. 신청결과조회를 클릭 하신 후에 빈칸을 채우고 필수 동의에 체크를

   하고나서 확인을 클릭하시면 신청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우체국 체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시 유의사항 안내!!

※ 우체국 체크카드 정부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안내

신청하는 방법도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해당 요일을 잘 확인 하신 후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