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덕유대 야영장 명당 자리 안내

 

여름이면 많은 분들이 산이나 바다로 놀러갑니다. 저 역시 아이들과 함께 계곡을 자주 찾는데요. 어린 시절 부모님과 함께 자주 산과 바다를 다녀서 저 역시 가족과 함께 다니길 참 좋아하는데요. 요즘에는 캠핑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많은 분들이 캠핑을 계획하실텐데요.

오늘은 덕유산 야영장 정보를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덕유대 야영지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진짜 캠퍼들은 사계절을 가리지 않고 캠핑을 다니지만 저같은 초보 캠퍼들은 여름 휴가철에 다니기도 합니다.

최근 캠핑클럽이라는 프로그램이 방영하면서 캠핑을계획하는 분들도많을 텐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고큰 야영지가 있다면 덕유산 야영지가아닐까합니다.

워낙 넓고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초보 캠퍼들이 가면 좋는 곳인데요. 

미리 예약을하고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약사이트에서 예약할때 어디를 예약해야할지 정말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제가 몇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7영지가 가장 좋죠. 입구에서  가깝고 자동차 옆에 사이트를 잡을 수 있는데다 계곡 옆이고 전기도 쓸 수 있거든요. 하지만 성수기에는 예약이 하늘의 별따기 수준입니다.

7영지 예약이 어렵다면 카라반이나 산막텐트 등도 있지만 성수기에는 어려우니 패스하겠습니다.

7영지를 제외하고 가장 좋은 곳은 5영지입니다. 예약사이트만 봐도 5영지는 자리 구하기가 어렵지만 간간히 나옵니다. 예약 하는 날 매월 15일과 1일에 5영지를 먼저 검색하고 자리를 잡으시면 좋습니다.

 

자리를 잡을 때 식수대가 가까운 곳 주차장과 근접한 곳이 좋습니다. 2개이상을 예약하고 함께 이용할 때 주의점은 연속된 번호라 하더라도 자리가 위 아래로 되어 있어 불편할 수 있으니 여러가족이 함께 갈 때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영지와 6영지는 소형 사이트라서 블편할 수 있습니다. 5영지 자리가 없다면 차선책으로 3영지를 추천합니다. 다만 3영지 4영지는 5영지에서 더 올라가야합니다.

 

덕유대 야영지 명당은 7영지 다음 5영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