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 FIFA U-20 월드컵이 개막했습니다. 20세 미만의 축구 선수들이 참가하는 축구대항전으로 우리나라는 4강 재현의 목표를 두고 있는데요. 죽음의 조에 속해 있어서 쉽지 않아보입니다. 과연 정정용 호가 조별예선을 넘어 8강 4강까지 갈 수 있을지 함께 응원하시기 바랍니다.

2019 U20 월드컵 중계방송 바로가기 안내

우리나라는 유독 U-20월드컵과는 큰 인연이 없었습니다. 우승은 커녕 준우승 역시 이루지 못했는데요. 가장 좋은 성적은 1983년 4위의 기록입니다. 이번에는 과연 이전 기록을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번 U20 월드컵 조편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F조에 속해 있는데요.

 

우리나라 대표팀의 조별 예선 경기 일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VS 포르투갈  5월 25일 토요일 22시 30분 MBC, KBS2

 

 

 

VS 남아프리카공화국 5월 29일 새벽 3시 30분  SBS

 

 

 

VS 아르헨티나   6월 1일  새벽 3시 30분  KBS2

 

 

 

우리나라 대표팀의 조별 예선 첫 경기의 상대는 포르투갈입니다.

 

한국 시간으로 5월 25일 10시 30분부터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장소는 폴란드의 비엘스코 비알라 스타디움입니다.

 

포르투갈은 피파랭킹 7위의 강호입니다. 역대전적은 5승 3무로 우리나라는 한 번도 포르투갈을 이기지 못했는데요.

 

직전 대회였던 2017년 U20 월드컵 16강에서도 포르투갈에 패하면서 8강 진출이 무산되기도 했습니다.

 

사실상 죽음의 조에 속해 있는데다 첫번째 경기를 포르투갈을 상대하기 때문에 버겁기는 합니다. 하지만 공은 둥글기 때문에 대결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팀 선수 명단입니다. 지난 대회에서는 이승우가 큰 활약을 했다면 이번에는 이강인 선수가 가장 큰 기대가 됩니다. 아쉽게도 정우영 선수는 소속팀의 차출거부로 출전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24개팀 가운데 조별리그를 통해 각 조의 1위와 2위는 16강에 진출하고 성적이 높은 3위 4팀이 16강에 진출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는 현실적으로 1위와 2위는 아르헨티나 또는 포르투갈이 예상되기 때문에 좋은 성적으로 3위를 해서 16강 진출을 노려야 할 것 같습니다. 

포르투갈과의 경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최대한 지지 않는 경기를 해야하는데요. 직전 대결에서는 3:1로 패한 만큼 만반의 준비와 조직력을 겸비해서 멋진 경기를 펼쳤으면 합니다. 첫 경기 결과로 조별리그 통과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남아공은 포르투갈이나 아르헨티나에 비해 전력은 떨어지지만 우리나라가 반드시 이겨야 하는 상대입니다. 아프리카 특유의 신체 능력과 스피드에 애를 먹었기 때문에 방심은 금물입니다. 대부분의 주축선수들이 유럽 무대에서 뛰고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역대 최다 우승국인 아르헨티나는 강력한 우승 후보인데요. 마라도나와 메시는 이 대회에서 6골로 득점왕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희망적인 것은 지난 2017년 대결 당시 이승우와 백승호의 골로 2:1로 이긴 경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첫 경기부터 많은 팬들이 기다리실텐데요. 남아공은 이기고 나머지 두 팀 가운데 1무승부가 가장 현실적입니다. 조별 리그 경기 시청은 지상파 3사에서 중계할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TV에서도 중계될 예정입니다.

 

PC와 모바일에서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통해 시청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